퀵메뉴 퀵메뉴:KINTEX VIRTUAL TOUR 퀵메뉴:전시홀임대 퀵메뉴:전시홀임대_임대절차 퀵메뉴:전시홀임대_임대료 퀵메뉴:회의실임대 퀵메뉴:회의실임대_임대절차 퀵메뉴:회의실임대_임대료 퀵메뉴:회의실임대_임대현황 퀵메뉴:회의실임대_견적요청 퀵메뉴:관련서비스 퀵메뉴:관련서비스_광고서비스 퀵메뉴:관련서비스_로케이션장소 퀵메뉴:관련서비스_연회서비스 퀵메뉴:등록업체현황

세계를 만드는 또 하나의 세계, 킨텍스

관련기사

 

  • HOME
  • 홍보센터
  • 관련기사

제15차 세계한인경제인대회 성황리 폐막

등록일 :
2010.10.27
조회수 :
5047

국내 중소기업 수출 판로를 개척하고 재외동포 경제인과 국내 중소기업간 상생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제15차 세계한인경제인대회가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참석자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 속에서 27일 저녁 성황리에 폐막한다.

이번 대회는 국내 최대규모의 중소기업 상품박람회인 G-Fair (대한민국우수상품박람회)와 연계 개최해 800여 개의 중소기업과 750여 명의 해외 한인무역인이 거의 일대일 비율로 참석해 역대 대회 중 가장 큰 규모의 수출상담이 활발히 이루어졌다.

게다가 G-Fair는 오늘 개막하여 29일까지 진행되기 때문에 대회가 폐막하더라도 전시에 관심 있는 해외 경제인들은 하루 이틀 더 머무르면서 상담을 진행할 수 있어 추가 비즈니스 거래가 더 이루어 질 것으로 보인다.

또한 대회 기간 중 내부 행사로 다음 두 해를 이끌어갈 제16대 회장이 새롭게 선출되었기 때문에 그 어느 때보다 회원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 속에서 대회가 진행되었다. 특히 아제르바이잔에서 한국의 IT기술력을 알리고 있는 최웅섭 지회장(포유MMC대표이사)은 이번 대회 때 전광판 및 스크린을 모두 협찬해 참가자들의 주목을 받았다.

이번 대회를 끝으로 임기를 마무리 짓는 고석화 세계해외한인무역협회 회장은 대회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어 만족스럽다며 국내 기업인은 경쟁력 있는 제품으로, 해외동포 기업인은 노련한 수출 전략으로 상호 협력해 이번 대회를 통해 맺어진 네트워크가 지속적으로 유지 발전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회의 대미를 장식한 폐회식에 참석한 김황식 국무총리는 대한민국이 세계시장에서 번영하기 위해서는 세계 곳곳에서 크게 성공한 한인 경제인들의 협력이 더욱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정부도 글로벌 한인 경제인 네트워크가 성공적으로 구축 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경기도와 사단법인 세계해외한인무역협회는 폐회식 중 상호 경제협력체계를 공고히 하기 위한 MOU 체결식을 갖고, 경기도 소재 기업의 해외판로 확대와 수출촉진 기여, 투자유치 활성화, 해외취업 설명회, 해외관광객 유치 등을 위해 양측이 상호 긴밀히 협조하기로 결의했다.

이어서 협회는 중국 중경 지회장을 비롯한 신임 지회장 15명에게 임명장 및 지회기를 수여하였으며 협회 발전에 기여한 회원들에게는 공로패를, 재외동포 경제무역인들의 네트워크 결성에 이바지한 연합뉴스 왕길환 기자에게는 감사패를 수여했다.

한편, 대회 마지막날인 28일에는 국회 해외동포무역경제포럼(대표 안경률 국회의원) 추계세미나가 개최될 예정이다. 약 500여 명의 재외동포 경제무역인들과 박희태 국회의장을 비롯한 국회의원 30여명이 참석해 ‘국내 녹색산업 부품소재 수출활성화 전략’을 주제로 발표와 전문가 토론이 준비되어 있다.
 

  • 인쇄
  • 목록
이전글
등록된 이전글이 없습니다.
다음글
등록된 다음글이 없습니다.
사용자 만족도 조사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로고:KINTEX shows the world
  만족도조사:확인버튼
콘텐츠 담당 부서 :PR팀    담당자 :이찬규 차장(031-995-81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