퀵메뉴 퀵메뉴:KINTEX VIRTUAL TOUR 퀵메뉴:전시홀임대 퀵메뉴:전시홀임대_임대절차 퀵메뉴:전시홀임대_임대료 퀵메뉴:회의실임대 퀵메뉴:회의실임대_임대절차 퀵메뉴:회의실임대_임대료 퀵메뉴:회의실임대_임대현황 퀵메뉴:회의실임대_견적요청 퀵메뉴:관련서비스 퀵메뉴:관련서비스_광고서비스 퀵메뉴:관련서비스_로케이션장소 퀵메뉴:관련서비스_연회서비스 퀵메뉴:등록업체현황

세계를 만드는 또 하나의 세계, 킨텍스

관련기사

 

  • HOME
  • 홍보센터
  • 관련기사

국내 최대 KINTEX전시장, 개장 1년 앞으로 다가와 (2004. 04. 27)

등록일 :
2004.08.31
조회수 :
5787

- 현 COEX의 1.5배 크기, 첨단 전시.컨벤션 시설 갖춰 -

- 개장 행사로 최대 규모「’05 Seoul Motor Show」유치 -

□ 우리나라 전시산업 발전에 커다란 획을 긋는 한국국제전시장(KINTEX: Korea International Exhibition Center)의 개장이 꼭 1년 앞으로 다가왔다. KINTEX(홍기화 사장, www.gokintex.co.kr)는 내년 4월 29일 개장 예정으로 정부가 낙후된 우리 전시산업 육성을 위해 98년 7월 수도권 종합전시장 건립 계획을 수립한 지 7년만에 세계적 수준의 대형 전시장이 탄생하는 것이다. 총부지 241,323㎡(73,130평)의 KINTEX는 내년 1단계 개장만으로 실내 전시면적 53,975㎡(16,660평), 옥외 전시면적 9,177㎡(2,780평)의 국내 최대 규모의 전시장이 된다. 이는 6개의 축구장을 합친 것과 같은 크기로 현재 국내에서 가장 큰 전시장인 COEX전시장의 1.5배이다. 전시건물은 단층 구조로 층 높이가 15m가 되며 실내에 기둥이 하나도 없는 구조에다 바닥하중이 5톤/㎡으로 기존 국내 전시장에서 개최하기 어려웠던 대형.중량물 전시 및 대규모 이벤트 개최가 용이하게 된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한 가변 칸막이 방식을 채택하여 전시 홀을 최고 6개까지 분할 사용할 수 있기에 공간 활용도가 높아 다양한 크기의 행사 개최가 가능하다. KINTEX 홍기화 사장은 “전시산업은 고부가가치의 미래 성장산업으로 국가,지역경제적 파급효과가 매우 크며 첨단시설을 갖춘 대규모 전시장이 전시산업 발전에 있어 필수적인 인프라”라면서 “KINTEX 개장으로 우리 전시산업은 그동안의 문제점을 극복하며 전문화, 대형화, 글로벌화라는 세계 조류에 동참하며 전시산업의 도약과 성장을 이끌어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하고 있다. 국제회의 시설도 갖춰 2,000여석 규모의 그랜드볼룸을 비롯하여 23개의 회의실이 있으며 이외에 푸드코트와 레스토랑 및 각종 전시부대시설 등이 입주하게 되어 있다. KINTEX의 탄생으로 그 주변은 수도권의 새로운 비즈니스,문화 중심이 될 것으로 보인다. 13만평의 주변 전시지원단지에 호텔, 공항터미널, 비즈니스 빌딩 등과 함께 쇼핑몰, 수족관, 노래하는 분수대 등이 들어서게되어 있다. 또한 단지내에 중국과의 비즈니스 기능과 문화공간 역할을 할 ‘차이나타운 건립’이 최근 확정되어 금년 하반기 착공 계획이며, 고양시에서 추가로 30만평의 관광문화단지 조성 계획을 확정함에 따라 KINTEX는 비즈니스 및 엔터테인먼트를 겸한 세계적인 전시장으로의 발전을 밝게 해주고 있다. 경기도,고양시의 지원으로 전시장 전용 진입로가 건설중이며, 인천공항, 김포공항과의 연결 및 수송 등의 편리를 위해 일산대교가 건설중에 있다.

□ KINTEX는 개장 1년을 앞두고 「개장 앞으로! 365일!」행사를 마련, 건설 공정에 박차를 가하는 한편 지역 주민에 대한 홍보도 적극 전개한다. 먼저 D-365일에 해당하는 4월 28일에 D-Day 카운타 시계를 세우고 건설중인 전시장 외벽에 개장 1년을 알리는 대형 현수막을 내 걸 예정이다. 29일에는 KINTEX 임직원들이 아침 일찍부터 건설 현장을 방문, 안전시공 점검과 함께 근로자들을 격려하며 빵,과일 등을 전달한다. 또한 임직원들이 ‘KINTEX 개장 365일’이라 새긴 가슴띠를 두르고 전철역 부근에서 전시장 안내 브로슈어와 기념품 등을 나눠주며 지역주민들에게 전시장 알리기 행사를 갖는다. 전시장 접근로 및 교통문제 점검을 위한 Field Survey도 실시, 주요 접근로별로 5개조로 나눠 도보 행진하며 도로 표지판, 버스 노선표, 주변 인식건물 등을 확인하고 주민들도 접촉하여 KINTEX에 대한 인지도 파악과 함께 전시장에 대한 각종 의견도 듣는다. KINTEX는 이번 행사를 통해 건설 과정에서 안전시공과 공정 준수를 철저히 하고 오랜 준비기간으로 인해 다소 해이해질 수도 있는 직원들 마음가짐도 새롭게 하는 기회로 삼아 대형 프로젝트 완공에 전혀 차질없이 만전을 기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지역 주민들에 대한 홍보로 주민들이 세계적인 전시산업 도시로 성장하는 데 자부심을 갖게 하고 개장 후 전시장 운영에 있어서도 적극적인 이해와 협조를 얻어낼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 KINTEX는 개장 초기부터 세계적 전시회를 적극 유치,개발하여 조기에 무역전문전시장으로 정착하기 위해 국내.외에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내년 개장 행사로 국내 최대의 전시회이자 OICA(세계자동차공업연합회) 공인 국제모터쇼인 ‘2005 서울 모터쇼’를 유치, 4월 29일(금)부터 5월 8일(일)까지 10일간 개최한다. 국내에서 기존 유명 전시회인 ‘서울 국제식품전’, ‘서울 생활용품전’, ‘포장기자재전’. ‘한국건설기계전’ 등을 성공리에 유치했으며 또한 ‘스마트홈 전시회’, ‘세계 도로.교통 박람회’ 등 경쟁력있는 신규 전시회를 자체적으로 개최할 계획에 있다.

첨부파일(0)
  • 인쇄
  • 목록
사용자 만족도 조사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로고:KINTEX shows the world
  만족도조사:확인버튼
콘텐츠 담당 부서 :홍보팀    담당자 :이찬규 차장(031-995-8122)